HOME > 미국 > 조기유학
 
미국 명문기숙 고등학교 입학을 위한 준비 학교 Ambassador Preparatory
1. Ambassador Preparatory 의 독특한 미국 명문 보딩 고등학교로의 입학 코스
2. 입학 학기 안내
3. 학기 및 학비 안내
4. 주중 학교 스케줄
5. Ambassador Preparatory 졸업 학생들이 합격한 보딩학교 목록
6. Ambassador Preparatory 졸업한 학생들의 성취도 및 에세이 소개
7. 어떻게 하면 미국 명문 보딩 고등학교에 입학 할 수 있을까?


미국 명문 보딩 고등학교로 가는 지름길

 

최근 몇 년 사이에 Ambassador Preparatory는 미국 명문기숙사학교 입학을 위한 가장 효과적인 교육을 제공하는 학교로 명성을 얻고 인지도를 올리고 있습니다. 소규모의 학교로서 제공할 수 있는 가장 독특한 교육방식으로 한국학생들의 능력을 향상시켜 미국의 명문고등학교인 Milton, Hotchkiss, Peddie, Brooks, Cranbrook, Middlesex, Concord, St. Andrew등에 입학시키고 있습니다. (다음 사이트에서 고등학교 입학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http://www.academymn.com/current_acceptances.htm)

Ambassador Preparatory는 미국 Minnesota주 St. Paul에 위치한 남녀공학 기숙사 중학교로 6학년부터 9학년까지의 과정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전체 정원은 약 50-70명으로, 선생님과 학생들의 비율이 1:5으로 학생들이 경쟁이 치열한 명문 중 ? 고등학교로 진학하기 전의 필요한 준비과정을 교육받을 수 있습니다.

학교가 위치한 미네소타주는 미국에서 가장 안전하고 살기 좋은 주로 알려져 있고 약 490만의 인구가 거주하고 있습니다. Ambassador Preparatory 는 St. Paul 시내에 새로 개조한 3층 건물 안에 교실과 기숙사가 함께 갖추어져 있습니다. 기숙사는 2인 또는 3인실로 되어 있으며, 인터넷이 가능해 학생들은 개인 노트북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1. Ambassador Preparatory 의 독특한 미국 명문 보딩 고등학교로의 입학 코스

(1) 기숙중학교에서의 경험 및 자립에 대한 확인!
Ambassador Preparatory 학생들은 다른 조기유학생들이 경험할 수 없는 미국 기숙중학교에서의 생활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기숙고등학교에서의 바쁜 수업시간표, 숙제, 체육과 특별활동들을 잘해낼 수 있다는 증명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미국 기숙중학교는 명문 보딩 고등학교로 많은 학생들을 보내는 Bridge의 역할을 충분히 하고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2) Pre-AP 과목 학습
Ambassador Preparatory 학생들은 The College Board에서 개발된 높은 수준의 교육 방식에 따라 수업을 받게 됩니다. The


College Board는 SAT와 고등학교 수준 AP(Advanced Placement) 커리큘럼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본교 학생들은 매일 Pre-AP 수업을 통해 SSAT/SAT와 AP 과목들에 중점을 둔 수업을 받습니다. 영어 학습은 물론 다른 기숙학교 학생들과 같이 하루에 4시간 영어 과목을 통해 작문, 문학, 고전, 문법, SSAT, TOEFL을 별도로 공부합니다. 또한 Pre-AP 수업으로 역사, 수학, 과학도 배웁니다.

(3) 교내 특별활동

미국 고등학교의 입학원서에서는 지원학생들이 학교에서의 특별활동 즉, 스포츠, 연극 또는 드라마, 오케스트라 또는 악기연주, 미술 분야 입상 또는 전시회 참가, 동아리 또는 교내 활동, 지역사회 참여 및 활동에 관한 내용을 2페이지 정도 작성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많은 한국의 학생들은 명문 기숙사학교들이 요구하는 이러한 학교에서의 활동을 경험하지 못하였기 때문에 입학원서 작성을 제대로 하지 못합니다. Ambassador Preparatory 학생들은 이러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모든 학생들은 학기당 한 종류의 스포츠를 하고 매년 2편의 드라마 제작에 참여하고 음악에 재능이 있는 학생들은 The Great Twin Cities Youth Symphony의 단원이 될 수도 있습니다. 미술에 재능이 있는 학생들은 이 지역의 갤러리에서 미술에 관한 공부나 작품을 전시하게 됩니다. 본교 학생들은 St. Paul 과 Minneapolis 지역 내에서 초등학생들에게 수학과 독해를 가르치기, 지역 주민들과 함께 공원을 청소하기, 지역 공공건물의 공사 돕기, 노인들 돕기, the Science and History Centers of Minnesota의 안내하기 등을 통하여 매 학년에 걸쳐 50시간의 지역봉사활동을 합니다. 이는 명문 보딩 고등학교에 입학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4) 리더십 훈련
유학생들이 미국학교에서 리더로서의 역할을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Ambassador Preparatory 에서는 학생들에게 임무를 부여하고 이를 감독하고 평가하는 리더십 학습을 통하여 경험할 수 있습니다. 어린 학생들은 학생회의, 특별위원회, 주니어 스포츠 팀 주장, 저학년 기숙사 감독, 학교신문의 편집, 교내연극의 보조역할 등의 일원으로 리더십을 훈련하게 됩니다. 고학년 학생들(8학년과 9학년)은 학생회의 회장, 고학년 기숙사 감독, 학교신문 편집장, 특별위원회의장 등의 직무를 맡아 책임 있는 역할을 해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리더십 경험은 명문 보딩 고등학교의 입학과 학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서는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5) 타 문화 교육
Ambassador Preparatory 학생들은 미국기숙사학교의 생활과 문화에 대해서 독특한 경험을 하게 됩니다. 우선 미국기숙사에서 실제로 생활한다는 것이지만, 이보다 더 중요한 것은 학생들이 선생님들과 대화를 통해 유학생활에서 생기는 궁금한 점들에 대하여 알게 되는 것입니다. 올바른 악수법이란? 선생님과 대화를 할 때 왜 눈을 바로 쳐다보라고 요구하는지? 에세이, 선다형 문제, 진위형 시험이란 무엇인가? 왜 선생님이 화를 냈었는가? 왜 학교 축구팀에서 뛰어야 하는가? 입학 담당자와 인터뷰할 때 어떻게 이야기해야 하는가? 왜 미국인들은 친절한데, 사귀기는 어려운가? 학생들과 교사 미국문화와 기숙사학교 생활에서 부딪칠 수 있는 여러 가지 상황에 대하여 토론하게 됩니다. 학생들과 교사들은 시험형태, 숙제, 교우관계, 스포츠 팀 문화 등에 대하여 대화를 나눕니다. 이러한 경험에서 얻은 지식은 미국학교 교육에의 좀 더 수월한 적응을 위해서 매우 중요합니다.

(6) 고교입학 지원 프로그램
타 학교들과는 달리 모든 Ambassador Preparatory 학생들은 학교선정과 지원에 대한 지도와 도움을 받게 됩니다. 고교입학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습니다.

- SSAT/TOEFL
매일 수업이 있으며, 토요일에는 3시간 수업이 진행된다. 봄 학기에는 일요일에도 수업 있음. 시험등록 및 시험장소 교통편 제공.
- 입학서류작성
매주 일요일 작문 반을 열어서 원서작성을 위한 길고 짧게 답하는 에세이 작성요령을 향상시킨다. 원서의 추천서들은 경험이 많은 선생님들에 의해 작성된다. 토요일과 일요일의 인터뷰 반에서는 입학 인터뷰와 대중연설을 위한 준비가 이루어진다. 지원할 학교를 선정하는데 도움을 준다. 학교의 선생님들과 직원들은 학생들과 고등학교 입학담당 부서를 위한 모든 협조를 한다.
- 인터뷰를 위한 동부 학교 방문
입학담당자들과의 인터뷰를 위해 Ambassador Preparatory 의 학생들은 학교교사들의 인솔로 주요 동부 명문 사립 보딩 고등학교들을 방문하게 된다.


2. 입학 학기 안내

Ambassador Preparatory 는 NCA(North Central Accreditation)으로부터 정식으로 인가된 Junior Boarding School입니다. 한국학생들은 AP의 Junior Program을 통해 6, 7, 8, 9 학년의 정규과정을 거치면서, 미국내의 명문 보딩 중, 고등학교 7, 8, 9, 10학년 과정 입학을 위한 준비를 하게 됩니다.

>First Semester
1월 22일 ∼ 6월 1일
> Second Semester
8월 22일 ∼ 12월 21일
> 1월 동부 학교 인터뷰 여행
1월 12일 ∼ 1월 20일
> Third Semester
1월 28일 ∼ 6월 7일

3. 학년도 학기 및 학비 안내

6개월 과정(1 Semester)

Junior High School 2nd Semester Tuition : $18,220
International Student Program Fees : $1,500
Student Insurance - Parents Responsible : $325
Tuition Protector : $240
Dormitory Deposit : $200 (파손 없으면 퇴실시 환불)
Books/Materials : $400
SSAT Testing(2 Exams) : $180
TOEFL Testing(2 Exams) : $280
Total : $21,345

12개월 과정(2 Semester)

Junior High School Yearly Tuition : $36,475
East Coast Trip : $3,500
International Student Program Fees : $3,000
Student Insurance - Parents Responsible : $650
Tuition Protector : $240
Dormitory Deposit : $200 (파손 없으면 퇴실시 환불)
Books/Materials : $400
SSAT Testing(3 Exams) : $270
TOEFL Testing(4 Exams) : $560
Total : $45,295

18개월 과정(3 Semester)

Junior High School Yearly Tuition : $36,475
East Coast Trip : $3,500
International Student Program Fees : $3,000
Student Insurance - Parents Responsible : $650
Tuition Protector : $240
Dormitory Deposit : $200 (파손 없으면 퇴실시 환불)
Books/Materials : $400
SSAT Testing(2 Exams) : $180
TOEFL Testing(2 Exams) : $280
Junior High School Yearly Tuition : $36,475
East Coast Trip : $3,500
International Student Program Fees : $3,000
Student Insurance - Parents Responsible : $650
Tuition Protector : $240
Dormitory Deposit : $200 (파손 없으면 퇴실시 환불)
Books/Materials : $400
SSAT Testing(3 Exams) : $270
TOEFL Testing(4 Exams) : $560
Total : $66,640

4. 주중 학교 스케줄

6:00 Wake up for Extra Study
7:00 General "Wake up Call"
7:30 Breakfast
8:00 Morning Classes
12:00 Lunch
12:30 Afternoon Classes
3:00 All School Study (Teachers available for questions)
4:00 SSAT/TOEFL, Sports, music, clubs
6:00 Dinner
7:00 All Dormitory Study
9:00 Music Practice/Further Study
9:30 English Enhancement Class
10:00 Prepare for Bed
10:30 Lights Out

5. Ambassador Preparatory 졸업 학생들이 합격한 보딩학교 목록

Berkshire Academy Blue Ridge School Breck School
Brooks School Cate School Chatham Hall
Concord Academy Cotter High School Cotter St. Mary's
Cranbrook Schools Cushing Academy Episcopal School
Fryeburg Academy Garrison Forest School Gould Academy
Hoosac School Hotchkiss School Idyllwild Arts Academy
Interlochen Arts Academy Kimball Union Academy Kiski School
Lake Forest Academy Lawrence Academy MacDuffie School
Marianapolis Prep School Middlesex School Milton Academy
Minnehaha Academy Miss Hall's School Monte Vista Christian School
New Hampton School Northfield Mount Hermon School Oakwood Friends School
Oregon Episcopal School Portsmouth Abbey School Proctor Academy
Saint James School Saint Paul Academy & Summit School
Salem Academy
San Domenico School San Marcos Baptist Academy Shattuck-St. Mary's School
South Kent School St. Albans School St. Andrew's School (DE)
St. Andrew's School (FL) St. Andrew's-Sewanee School St. Mark's School
Stoneleigh-Burnham School Storm King School Tabor Academy
The Andrew's School The Blake School The International School of MN
The Master's School The Peddie School Thomas Jefferson School
Tilton School Vermont Academy Walnut Hill School
Wayland Academy Western Reserve Academy Westminster School
Westtown School Worcester Academy  

6. Ambassador Preparatory 졸업한 학생들의 성취도 및 에세이 소개

(1) Ambassador Preparatory Student Profile: Chae Lin Yoo

Korean female, studied 7 & 8th grades at Ambassador Prep

학생 Item Ambassador 입학 전 Ambassador 입학 후
Academics 한국 학교의 반 성적 Top 5% 졸업 시 상위 3%이내
TOEFL 성적 48 IBT/ 140 CBT/480 Paper 104 IBT/ 257 CBT/ 613 Paper
SSAT 성적 46% total 76% total
Leadership None Student Council President
Community Service None Volunteer, Science Museum of MN
    Handicapped Bowling Assistant
    Tutor at YWCA of St. Paul
Activities Violin lessons Violin lessons
    Ambassador Soccer Team
    Ambassador Basketball Team
    Ambassador School Newspaper
    Lead in Ambassador Fall Play
    Lead in Ambassador Spring Play
Awards School recognitions
(학교 표창장)
Salutatorian of Class
(졸업자 우수상)
고등학교 지원 상황 N/A Middlesex School (최종 결정 학교)
    St. Mark’s School
    Concord Academy
    Brooks School
    St. Andrew's School (DE)


* STUDENT ESSAY: Chae Lin Yoo

My name is Chae Lin Yoo and I graduated from Ambassador in 2005. Although I had lived in the United States prior to attending AP, the experiences I had and the things I learned at my school I will never forget.
First of all Ambassador is a very small school. You will get to know every individual as if they were your family or best friends. If you were going to America for the first time, then this school would be one of your best options. The small size allows you to transition more smoothly into the American education system and way of life. Something you will not find easily in a large school.
I must admit, when I got to the school, I was disappointed in the size. The school was very small. However, as time passed, I gradually realized that it’s not your environment that you should worry about; it’s how hard you work in that environment that really counts. The small school allowed my peers to become my best friends and the staff became more like family than just my teacher. At Ambassador, everyone looks out for each other and helps each other reach their highest goals. You can count not only your friends to help you through; you can count on your teachers.
When I first arrived at Ambassador, I was not looking for a top 10 high school. My goal was just getting into a decent school where I would work hard and get accepted at good college. However, my goal changed when I got to Ambassador. The staff was very caring and willing to push me harder to get me into a good high school. In my opinion, Ambassador tries hard to find the best schools that fit you, not a school that you will have a hard time getting into.
With all the good memories that still remain pounding in my heart; I graduated in June. I felt unique that we were the second year graduates and that I might never have this kind experience again. At Ambassador, I learned to become independent and to think optimistically. Just remember, wherever you go, there will be hard times when you want to just stop. I guarantee you that will happen. That is when you need to push yourself harder to go over the hump. This is what Ambassador has done for me and my peers. Students’ lives have all been greatly enhanced by attending Ambassador. The experience has changed my future for the better. I promise you that all that hard work will pay off. I wish every one of you best of luck!

(2) Ambassador Preparatory Student Profile: Sean (Jong Jin) Jin

Korean male, studied both 8th & 9th grades at Ambassador Prep

학생 Item Ambassador 입학 전 Ambassador 입학 후
Academics 한국 학교의 반성적 Top 5% 수속 졸업생
TOEFL 26 IBT/ 83 CBT/ 380 Paper 109 IBT/ 267 CBT/ 630 Paper
SSAT 15% total 89% total
Leadership None Dorm Proctor
Community Service None Volunteer, Science Museum of MN
    Handicapped Bowling Assistant
    Tutor at YWCA of St. Paul
Activities Piano lessons Piano lessons
    Ambassador Soccer Team
    Ambassador Basketball Team
    Ambassador Math League
    Ambassador School Newspaper
    Lead in Ambassador Fall Play
    Lead in Ambassador Spring Play
Awards School recognitions
(학교 표창장)
Minnesota Regional Math League Champion (미네소타 지역 수학부문 최우수상)
고등학교 지원 상황 None Proctor Academy
    Hotchkiss School(최종 결정 학교)
    Concord Academy
    St. Andrew's School (DE)

* STUDENT ESSAY: Sean (Jong Jin) Jin

Coming to America was a very sudden decision for me, and that left me no time to prepare for American life. Once I stepped off the airplane, my spirit was Americanized. Even with my strong will to succeed and stay strong, the harsh circumstances stressed me out. I remember one day that I cried so badly, not because I was sick or homesick, but because I was depressed and disappointed with my English skills.
During the last class of the day, a TOEFL class, we had a listening comprehension section on the quiz. While every body else besides me could understand what the speakers were talking about, I had no clue about it and got a zero on it. Since TOEFL is the primary test to gauge English skills and is important for school admissions, I was extremely depressed. I felt I already failed to get into a top high school. At that time, the teachers’ and my dorm mother’s encouragement was such a great help to strengthen my will and desire to be successful.
On the first few days at Ambassador, I spoke more Korean than English, which did not help me at all in learning English. The school has observed those habits of the students and encouraged the students to use more English or face punishment. At the moments I was punished, I hated how the school has set the rule about using native language, yet now I recognize that it was a major help for me to improve my English. At the beginning of my Ambassador life, I could not do my homework for every class because of my poor English.
However, the school offered me a great chance to change and improve myself by making a study hall time to ask questions to the teachers on the assignments. With this care from family and school, I strived every single day to be the best of what I could be. Now I have reached a place where I am valedictorian of my class and have received admission to the Hotchkiss School. I am thankful to everyone at the Ambassador Preparatory who has greatly assisted me in reaching my goal.

7. 어떻게 하면 미국 명문 보딩 고등학교에 입학 할 수 있을까?

글쓴이 : Alex Thomas, Director of Admissioins, Ambassador Preparatory


(1)미국 명문 보딩스쿨 입학은 어떻게 준비하는 것이 좋은가.

Ambassador Preparatory는 외국 학생들이 미국 명문 보딩스쿨에 입학하는데 유리하도록 교육시키는 6학년에서 9학년까지의 특수한 형태의 국제중학교이다. Ambassador Prep의 교사진들은 지난 3년 동안에 미국 보딩스쿨에 지원하는 한국학생들이 엄청나게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실감하고 있다. 이러한 사실은 미국의 보딩스쿨에 한국학생들의 입학이 점점 어려워진다는 얘기이다. 이렇게 입학이 힘든 상황에서 과연 학생이나 부모 입장에서 무엇을 해야 하는가? 자녀의 미국유학을 원하는 한국의 부모님들께 미국 명문 보딩스쿨이 지원자들을 어떻게 선발하는지를 몇 가지 문화적 차이점에서 고려해 보도록 권한다.

(2) 명문 보딩스쿨은 자신의 학교에 공헌할 지원자를 찾는다.

대부분의 한국 부모님들은 성적, SSAT 그리고 TOEFL 점수의 중요성을 지나치게 강조하는 경향이 있다. 물론 이러한 성적들이 중요하지만 그 외에도 봉사활동, 리더십, 체육활동, 예능 등의 경험들이 입학 심사관이 지원자를 심사하는 전체적인 자료로 쓰인다. 한국에서 받은 상장들이 입학하고자 하는 보딩스쿨에서 이러한 자료로 인정 받기는 쉽지 않다. 지원한 학생들의 이러한 활동들은 자기 자신이나 학교, 지역사회에 어떻게 공헌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줘야만 한다.

(3) 명문 보딩스쿨은 자신의 관점과 의견을 명확하고 체계적이며 확실한 태도로 발표할 수 있는 지원자를 원한다.

한국과 미국 교육은 추구하는 점에 있어 강조점이 다르다. 한국을 포함한 대부분의 아시아 국가들의 교육 문화는 교실에서의 수업이 학생들에 의해 이루어지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 시험에 대한 강박 때문에 학생들은 자신의 능력에 대한 좋은 평가를 받기 위해 교재를 암기하는데 집중한다. 미국 교육은 학생들이 선생님들과 교류하고 동료 학생들과 의견을 교환하며 학습 내용을 이해하는 것뿐만 아니라 배운 내용을 자신의 관점에서 명확하게 표현하는 것을 장려한다. 미국 학교의 시험은 학생들이 어떤 사실을 알고 주요 개념들을 이해하며 토론, 작문 그리고 숙제를 통해 얻은 식견에 기초하여 사실을 해석하는 능력을 보일 것을 요구한다.

(4) 미국 명문 보딩스쿨은 미국 학교생활에 빨리 적응할 수 있는 학생들을 선호한다.

대체로 미국에서 교육을 받은 경험이 있는 학생들이 경쟁이 치열한 명문 보딩스쿨에서 요구하는 문화, 학습, 사회적인 일들에 대처하는데 준비가 잘되어 있다. 명문 보딩스쿨 입학 담당자는 지원자의 자국과 미국에서의 학습능력과 경험을 비교 평가할 수 있다. 이러한 평가는 지원학생의 학교생활에서 성공여부를 알 수 있는 결정적인 판단 근거가 된다. 명문 보딩스쿨에 지원하는 한국학생이 전혀 다른 미국 교육환경에서 잘 적응하고 향상된 것을 보인다면 이것은 자신이 지원하는 보딩스쿨에서도 잘 적응하고, 공부하는데 어려움이 없으며 또한 학교 조직의 일원으로 활동적으로 생활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 주는 것이다.

(5) 명문 보딩스쿨은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기위해 Ambassador Preparatory의 학생들에게 관심을 갖고 있다.


지난 2년 동안 Ambassador Prep은 미국 명문 보딩스쿨로 부터 우수하고 바람직한 유학생들을 배출해내는 학교로 명성을 쌓아왔다. Ambassador Prep에서 교육받은 학생들이 소위 미국 명문 보딩스쿨이라고 일컬어지는 Milton Academy, Middlesex School, Hotchkiss School, Concord Academy, St. Mark's School, Brooks School 등에 입학했다. 수료한 학생들은 70여개가 넘는 미국학교로부터 입학허가를 받은바 있다. 이러한 결과는 본교가 추구하는 학문, 문화 그리고 사회적인 전인교육의 산물이라고 본다. Ambassador Prep 학생들은 명문 보딩스쿨이 요구하는 리더십, 지역사회활동, 체육 그리고 예능 등의 경험을 소유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