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제목   [캐나다대학교유학, 학부유학]궬프 대학교(University of Guelph)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11-16 조회수 2706

궬프 대학교 (University of Guelph)
http://www.uoguelph.ca
  

학교소개
궬프 대학교는 캐나다 온타리오 주 토론토에서 서쪽으로 1시간 거리의 궬프에 위치한 공립 종합대학교이다. Guelph는 나이아가라폭포로부터는 약 1.5시간 걸리는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인구 약 113,000명으로, 안전하고 깨끗하며 대도시와 가까운 편리함을 갖춘 소규모의 커뮤니티를 제공합니다. Guelph는 캐나다에서 가장 살기 좋은 10대 도시 중의 하나이기도 합니다.

University of Guelph는 우수한 가르침과 연구로 매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학교입니다. University of Guelph는 계속적으로 캐나다 종합대학교 순위 3위안에 들고 있습니다. 캐나다에서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과학, 호텔과 관광매니지먼트, 도시계획과 발전, 농업과 수의학 분야에서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약 12,000여명의 풀타임학생들이 고풍스러운 건물과 어울러진 아름다운 캠퍼스에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1964년 온타리오 농업대학, 맥도날드 연구소, 온타리오 수의과대학이 통합해 탄생되었다. 생명공학, 농업 및 수의학 등 농축산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나고 있다. 사회·응용인간과학대학, 예술대학, 생물과학대학, 경제·경영대학, 물리·기계과학대학, 온타리오 농과대학, 온타리오 수의과대학 등 7개 단과대학에 사학과, 철학과, 통합생물학과, 경영학과, 마케팅 및 소비자연구학과, 화학과, 심리학과, 식품과학과, 병리생물학과, 생명공학과 등이 있다. 대학원 외에 부속도서관에는 25만여 권의 도서와 400대의 컴퓨터가 설치되어 있다. 궬프 대학교에는 94개 이상의 학사학위, 48개의 대학원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의과대학이 없는 캐나다 대학들 가운데 건강 관련 연구자금을 가장 많이 받는 것으로 유명하다. 3학기제를 채택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아르바이트를 지원하기 위해 교내에 4,500개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5,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기숙사 시설을 갖추고 있다. 2010년 병리생물학 및 동물건강연구소를 건립하였다. 캐나다 일간지인 <글로브&메일(The Globe and Mail)> 지에 의해 캐나다 내 중형 종합대학들 가운데 학생들의 만족도 기준으로 상위를 차지했다. 또 캐나다 주간지인 <매클린(Maclean's)> 지에 의해 수차례 캐나다 최고 종합대학으로 선정되었다. 토론토의 험버 대학(Humber College)과 종합대학 대 단과대학 협력 관계를 맺고 8개의 정규 4년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